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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별로 타겟 고객군이 다른데, 보통 시장 조사를 어떻게 하시나요?

 

시장조사의 정의가 넓은 만큼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온라인에 있는 데이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3가지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첫번째, 네이버 데이터랩 (Naver data lab)

 
한국에서는 정보를 취득할때 네이버 의존도가 높죠. 그만큼 네이버에는 많은 데이터가 쌓여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네이버 인기검색어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의 방향을 알아보고 (검색어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탭)
BC카드와 연동하여 제공되는 신용카드의 정보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파악 (카드소비 통계 탭)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구글 트렌드 (Google Trend)

 
전세계 30개국의 큰 트렌드를 보기 위해서는 (한국 포함) "구글트렌드"가 적격입니다.
키워드를 입력하고, 어느 국가에서 검색이 되었는지 보면 유행의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수분크림 vs 비비크림(하기 이미지에 있는 예시) 등의 키워드 비교를 통해, 상대적인 소비자 관심도의 크기를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페이스북 타겟인사이트 (Facebook Target insight)

 
구글과 마찬가지로 전세계 20억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전개하는 페이스북 또한, 전체적인 국가별 이용자의 인구정보를 제공합니다. 
(물론 개인을 구분하는 구분자가 없기 때문에, '개인정보'로 보지 않습니다) 
타 트렌드 사이트와 다르게 국가별/성별별 '관심사' 또한 검색이 가능하여 큰 틀에서의 트렌드 조사가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